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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101, 무인매장 ‘화제몰이’ 성공
2019.01.22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랩원오원(대표 안재영)이 운영중인 포스트모던 데님 ‘LAB101’의 무인매장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이 매장은 매장 출입절차부터 피팅, 결제 등 쇼핑 전 과정이 판매사원 없이 진행된다.
지난해 10월 오픈 후 SNS 채널을 통해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LAB101’ 관련 게시물이 3천 건에 달한다.
인기 패션 유튜버 ‘최겨울’을 통해 소개된 매장 사용법 영상은 3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이색적인 매장 컨셉과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매장 인테리어가 ‘인증샷’ 문화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TV 공중파 프로그램과 종편 채널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으며, 현재까지도 취재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방문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매장 내 설치된 방문객 분석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결과, 주말 최다 방문객 수가 100팀 이상 이었다. 평일에도 평균 40~50팀이 방문한다.
매장 오픈 의도를 브랜딩이라고 봤을 때, 오픈 약 3개월 만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둔 셈이다.
‘LAB101’은 추후 브랜딩 작업들이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상품 구성 강화 및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기사 전문 : 기사보기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이 매장은 매장 출입절차부터 피팅, 결제 등 쇼핑 전 과정이 판매사원 없이 진행된다.
지난해 10월 오픈 후 SNS 채널을 통해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LAB101’ 관련 게시물이 3천 건에 달한다.
인기 패션 유튜버 ‘최겨울’을 통해 소개된 매장 사용법 영상은 3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이색적인 매장 컨셉과 실험실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매장 인테리어가 ‘인증샷’ 문화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TV 공중파 프로그램과 종편 채널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으며, 현재까지도 취재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방문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매장 내 설치된 방문객 분석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결과, 주말 최다 방문객 수가 100팀 이상 이었다. 평일에도 평균 40~50팀이 방문한다.
매장 오픈 의도를 브랜딩이라고 봤을 때, 오픈 약 3개월 만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둔 셈이다.
‘LAB101’은 추후 브랜딩 작업들이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상품 구성 강화 및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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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콘텐츠, 미국서 '로또피아' 서비스 개시
2018.03.21
국내 복권정보서비스 수위기업인 브레인콘텐츠가 미국 로또 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브레인콘텐츠는 미국 로또인 파워볼, 메가밀리언의 분석시스템 '로또피아'(Lottopia)'의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후 1달 여만에 본격 서비스를 선보였다.
로또피아는 실시간 추첨 결과 업데이트와 추첨 기록에 관한 분석보고서, 티켓 스캔을 통한 데이터베이스화 기능 등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국인들의 감성에 맞춰 편의성과 심플함을 강조한 구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로또피아는 미국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로또피아의 핵심 기능인 예상조합 분석시스템(LASS)은 개발 과정에서 실제 파워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잭팟을 비공식 5회 적중시키는 등 기대치를 훨씬 뛰어넘는 결과를 거두면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FOX19, News on 6, ABC뉴스, NBC뉴스, 디지털저널 등 현지 60여 개 이상의 언론들도 로또피아의 LASS가 한국에서 로또 1등 당첨자 80명 배출한 성공적인 시스템이라고 소개하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대용 브레인콘텐츠 대표이사는 "로또피아는 미국 파워볼, 메가밀리언 게임 참여자들에게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국내에서 10년 이상 쌓은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또피아 서비스 인지도를 점차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인콘텐츠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과 호주 등 다양한 나라의 복권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전문 : 기사보기
브레인콘텐츠는 미국 로또인 파워볼, 메가밀리언의 분석시스템 '로또피아'(Lottopia)'의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후 1달 여만에 본격 서비스를 선보였다.
로또피아는 실시간 추첨 결과 업데이트와 추첨 기록에 관한 분석보고서, 티켓 스캔을 통한 데이터베이스화 기능 등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국인들의 감성에 맞춰 편의성과 심플함을 강조한 구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로또피아는 미국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로또피아의 핵심 기능인 예상조합 분석시스템(LASS)은 개발 과정에서 실제 파워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잭팟을 비공식 5회 적중시키는 등 기대치를 훨씬 뛰어넘는 결과를 거두면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FOX19, News on 6, ABC뉴스, NBC뉴스, 디지털저널 등 현지 60여 개 이상의 언론들도 로또피아의 LASS가 한국에서 로또 1등 당첨자 80명 배출한 성공적인 시스템이라고 소개하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대용 브레인콘텐츠 대표이사는 "로또피아는 미국 파워볼, 메가밀리언 게임 참여자들에게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국내에서 10년 이상 쌓은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또피아 서비스 인지도를 점차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인콘텐츠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과 호주 등 다양한 나라의 복권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